어릴 적 토요일 밤이면 모두 모여 영화를 보던 기억이 생생 합니다.
영화가 신기하기만 하던 그 시절을 지나 이젠 우리나라 영화가 세계를 감동시키는 시절이 왔네요.
영화는 어떻게 시작되어 우리에게 왔는지누가 이렇게 멋진 생각을 했는지 궁금해 알아보고 싶어 졌습니다.
영화의 기원은 사진술의 발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19세기 후반에 시작된 영화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시각 예술 형식의 발전을 기록합니다.
예술적 매체로서의 영화의 출현은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1895년 파리에서 뤼미에르 형제의 단편 영화 10편을 상업적으로 공개 상영한 것은 투사된 영화 영화의 돌파구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처음에는 짧은 단편 영화들로 구성되었고, 상영도 극장에서 단편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1900년대 초반, 영화는 점차 산업화되고, 영화관이라는 대중적 공간을 통해 상영되었습니다.
초기 영화는 흑백, 1분 이내의 길이, 녹음된 소리 없이 고정된 카메라의 한 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첫 10년 동안 영화는 참신함에서 벗어나 전 세계에 영화 제작사와 스튜디오가 설립되면서 확립된 대중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발전했습니다.
일반적인 영화 언어에 대한 관습이 발전하여 영화 편집, 카메라 움직임 및 기타 영화 기법이 영화 내러티브에 특정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영화 산업에서의 혁신적인 전환점은 유성 영화의 도입이었습니다. 1927년, "The Jazz Singer"(재즈 싱어)는 최초의 유성 영화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영화 산업은 황금기를 맞이합니다. 이 시기에는 할리우드의 스튜디오 시스템이 완성되었고, 수많은 클래식 영화들이 만들어졌습니다.
1960-70년대는 뉴 할리우드 시대에 접어들며, 영화 제작에서의 혁신과 실험이 이루어졌습니다. 젊은 감독들이 할리우드 시스템을 벗어나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구축하며 영화의 미학과 내용을 확장했습니다.
홈 비디오(1980년대), 인터넷(1990년대) 등 인기 있는 뉴미디어가 영화의 유통과 소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영화 제작은 일반적으로 뉴미디어에 맞는 콘텐츠와 극장 상영을 매력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기술 혁신(와이드스크린(1950년대), 3D 및 4D 영화 포함) 및 더 화려한 영화로 대응했습니다.
더 저렴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8mm 필름, 비디오 및 스마트폰 카메라 포함)을 통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홈 영화와 비디오 아트를 포함한 모든 목적에 따라 다양한 품질의 영화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 품질은 일반적으로 전문 영화보다 낮았지만 디지털 비디오와 저렴하고 고품질의 디지털카메라로 개선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지털 제작 방식이 대중화되면서 1990년대에는 점점 더 사실적인 시각 효과와 인기 있는 장편 컴퓨터 애니메이션이 등장했습니다.
영화는 초기의 단순한 기술적 실험에서 시작하여, 예술적 창작물로서 발전하고, 상업적인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영화는 사회적, 문화적 변화를 반영하는 매체로서, 시대마다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며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영화의 역사는 기술, 예술, 사회적 맥락이 얽혀 있는 복합적인 발전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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